2023년(4차) 환자경험 평가 요양기관 설명회 중요질의 응답 안내 /
평가1부/2023.6.21
「2023년(4차) 환자경험 평가」 관련 많은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4차 환자경험 평가 주요 질의응답 자료를 첨부하오니 업무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설명회 책자에 안내된 내용들은 제외하였
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세부내용: 첨부파일 참조
□ 문의: ☎033-739-4535, 4538, 4540
□ 2023년(4차) 환자경험 평가 질의응답
구분 | 질의 | 답변 |
본인 확인 방법 |
모바일웹 조사 시 본인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설문 시작 시 조사지의 본인 확인 문항 을 통해 본인 확인(예, 아니오)이 이뤄 집니다. 본인이 아닐 시 조사는 자동 종료되며 핸드폰 통신사 본인확인, 주민등록 번호 입력 등의 별도 본인 인증 절차는 없습니다. |
평가 담당자 관련 |
환자경험 평가 전담인력 배치 규정이 있나요? |
환자경험 평가 전담인력 배치에 대한 규정은 없습니다. |
환자경험 평가 전담자 지정을 평가 점수에 반영할 계획이 있나요? |
환자경험 평가 전담자 지정을 평가 점수 산정에 적용할 계획은 없습니다. |
|
모바일웹 조사지 | 모바일웹 조사지 화면은 따로 공개 하나요? |
모바일웹 조사지 화면은 설명회 자료 와 비슷한 화면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추후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에 안내할 예정입니다. |
조사 대상자 | 반복 입원하는 환자가 중복 대상자가 될 수 있나요? |
동일 및 여러 기관 다중입원 발생 시, 가장 최근의 입원경험으로 평가대상 자를 추출하고 있으며 한 번 추출한 대상자는 중복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 추출 시 제외하고 있습니다. |
표본수 | 10차수까지 명단 제출을 했지만 목표 표본 수 미충족 인 경우 어떻게 하나요? |
기관별 표본수가 미달된 기관의 평가결과 관련 사항은 추후 평가 분과위원회 논의 및 의료평가조정 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 입니다. |
월별 목표 표본 수를 초과 했을 시 초과된 인원 은 어떻게 처리 하나요? |
월별 목표 표본 수를 초과 했을 시 표본 수 처리방안은 추후 전문가 및 조사업체와 논의를 통해 검토 할 예정입니다. |
|
응답률이 몇 % 이면 모바일웹 조사를 완료 하나요? |
조사 응답률 상한은 없으며 조사 진행 상황은 e-평가시스템을 통해 요양기관에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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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표 제출 | 환자 연락처가 없는 경우 제출 해야 되나요? |
환자 본인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 이므로 환자 본인의 전화번호가 없을 경우에는 조사표 작성 시‘전화 번호 없음’을 선택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전화번호가 환자 본인 전화 번호인지 보호자 전화번호인지 구분이 어려울 경우에는 전화번호 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독려전화로 전화번호 선별 예정) |
병원 자체 조사 |
4차 환자경험 평가 모바일웹 조사 시 병원 자체적으로 모바일 조사를 시행해도 되나요? |
4차 환자경험 평가 시 병원 자체 설문조사를 시행할 경우 4차 환자 경험 평가의 병원별 목표 표본 수 확보가 어려워 질 가능성이 있어 권고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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