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하루 한 번 운동

야국화 2014. 7. 9. 16:50

하루 한 번 운동

면역력을 높이고, 호르몬을 조절하는 비둘기 자세

몸을 전체적으로 늘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면역력을 높이고, 호르몬 조절을 도와 몸 안팎의 밸런스를 조절하며 여성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1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준다. 오른쪽 뒤꿈치는 회음부 가까이 가지고 오고 발끝을 최대한 길게 뻗는다. 양손은 바닥을 짚어 허리를 길게 펴준다. 2 중심을 잡고, 천천 히 양손을 하늘 위로 길게 뻗어 합장한다. 이때 시선은 손끝을 따라가며 체중은 가 볍게 왼쪽으로 실어내며 복부와 허리에 힘을 주고, 잠시 호흡한다 3 오른손은 바닥 을 짚고, 왼손은 발끝을 향해 길게 뻗어준다. 이때 시선은 손끝을 따라간다. 잠시 호 흡한다. 이때 체중은 가볍게 왼쪽으로 실어준다. 4 가능하다면 무릎을 접어 왼손으 로 잡고, 가능하다면 오른손으로 잡아준다. 잠시 호흡한 후, 자세를 풀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Tip 자세가 조금 어려우니 가능한 만큼 실행한다. 반드시 호흡과 함께 시행한다.

STEP2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 박쥐, 꽈배기 자세

체력를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브리지 자세

체력을 강화하고, 골반을 튼튼하게 한다. 면역력을 높이고, 몸 안과 밖의 밸런스를 조절하여 여성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짐볼 위에 발을 올려놓고, 무릎을 90도로 접는다. 이때 다리 사이 간격은 골반 너비로 벌리고 양손은 엉덩이 옆을 짚어준다. 2 양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내며 마시는 숨에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이때 짐볼이 최대한 흔들리지 않도 록 집중하며 가능한 만큼 실행한다. 3 내쉬는 숨에 천천히 내려온다. 엉덩이는 바닥에 닿지 않은 상태로 유지한다. 천 천히 호흡과 함께 엉덩이를 들어 올렸다 내렸다를 15회 반 복한다. 4 마지막 회에는 엉덩이를 들어 올린 상태로 10초 정도 유지하며 천천히 내려와 그대로 무릎을 끌어안고 잠 시 호흡한다. icon

Tip 짐볼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짐볼이 없으면 침대나 소파, 의 자를 활용한다. 반드시 호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