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심사평가원 주요 개선과제 | |||
1836 | |고객지원부 |2011-04-25 | ||
□ 공통(국민+요양기관) 개선과제 ○ 고객의 소리로 시작하는 하루 운영(One-day 공유프로그램 운영) ○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성 제고를 위한 홈페이지 개선 ○ 급여기준 등 업무처리기준 합리적 개선 ○ VOC 기반 업무개선 활성화 ○ 심평원 이모저모 소식지 제작?배포(월 1회) ○ 소통강화(장문문자 및 MO서비스 도입, 방문 및 간담회 확대) □ 국민고객 개선과제 ○ 진료비확인신청 처리기간 단축 ○ 진료비확인업무 편의성 제고(진료비확인신청 앱개발, 통보서식 개선) ○ 고객(콜)센터 기능강화 ○ 건강정보서비스 채널강화(웹진운영, 블로그, 모바일, 인터넷 등) ○ 사회공헌활동 강화(독거노인 안심콜 서비스 확대 등) ○ 국민편익을 위한 제도 안내 강화(진료비확인제도 동영상 제작 등) □ 국민고객 개선과제 ○ 의료자원 현황신고 편의성 제고(요양기관 현황관리 시스템개선) ○ 허가초과 사용승인에 대한 사후평가 등록시스템 구축운영 ○ 요양기관별 업무담당 전담제 운영 ○ 청구오류 최소화를 위한 ‘준용수가코드’개발로 편의성제고 ○ 치료재료 등재 관련 이의신청 절차 개선 ○ 연단위 급여기준 항목 접수단계 사전관리로 전환 ○ 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확대 ○ 이의신청결과 회신문 개선 ○ 의료인 심사업무 체험 프로그램 실시 ○ 해피콜을 통한 의견수렴 및 업무개선 강화 ○ 장비공동이용 현황조회시스템 개선 ○ 진료비명세서 반송처리 시스템 구축 ○ 우편접수문서 도착여부 HIRA Plus Web에서 실시간 확인 (이상 총 25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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