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삶의지혜

직장인 회식자리 5가지 노하우

야국화 2007. 5. 22. 08:26
 

직장인 회식자리 5가지 노하우



☞분위기를 고려해 곡을 준비하라.


대다수의 사람들은 노래방에서 자신의 애창곡만을 고집한다.


그러나 회식자리 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직장상사나 참석자연령,


취향을 고려한 선곡이 필요하다.


한 장르만 고집하기 보다 트로트부터, 발라드, 힙합까지


여러 스타일을 고루 연출한다면 참석자들의 만족도는 배가된다.


단, 분위기를 주도하겠다는 의무감에 마이크를 독점하는 것은 금물이다.



☞논쟁시 중재자 역할을 하라.


회식자리서는 많은 말들이 오간다.


술이 들어가면 쌓였던 감정들이 분출되고 언쟁이 일어날 수 있다.


이때 쿨하게 참석자들을 중재하고, 흥겨운 분위기로 돌려놓는다면


참석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



☞주량을 넘기지 마라.


평소 자신의 주량을 인지하고, 회식때 조절해야 한다.


주량 한계에 가까워지면 밖에 나가서 바람을 쐬면서


속도를 늦출 필요가 있다.



☞참석자 신변에 대한 관심을 보여라.


회식 참석자들의 신상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 내면


한층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끌어낼 수 있다.


상사가 기혼자거나, 아기를 낳은지 얼마 안됐다면


그에 대해 묻는 것으로 대화를 유도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미혼이라면 취미활동 등 평소 관심사에 관심을 보일 경우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된다.



☞적절한 유머를 구사하라.


회식자리에서 인기가 많은 사람은 말없고, 과묵한 사람이 아니다.


끊임없이 이야깃거리를 제공하는 사람이다.


주제는 참석자 대다수가 공감 할 수 있는 내용이 좋다.


'알아두면 좋은 삶의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석함과 지혜로움의 차이  (0) 2007.06.05
점을 빼기전에 한번 보고 빼자  (0) 2007.05.30
성공을 부르는 화법  (0) 2007.05.22
[스크랩] 풍수와 인테리어  (0) 2007.04.27
인테리어 참조  (0) 2007.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