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우리 회사의 직원들은 효율적인가 효과적인가

야국화 2016. 4. 22. 17:32

우리 회사의 직원들은 효율적인가 효과적인가2016-04-22

무엇이 중요한 문제인가?
올바른 일을 하는 것(Do the right things)과

일을 제대로 하는 것(Do the things right) 
가운데 놓인 효과성와 효율성 사이의 혼란 속에서 모든 문제는 비롯된다.

확실한 것은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만큼 쓸모없는 일은 없다는 것이다.


                              - 피터 드러커 -

우리 회사 직원들은 어떤가.

   방향을 제대로 정해놓고 일을 하는가,

   잘못된 방향임에도 불구하고 맡은 일이기 때문에 하는가.
경영자는 어떠한가.

   올바른 목표를 제시해주고 효율적이도록 독려하는가,

   목표도 제시하지 않은채 효율을 강조하는가.
   반드시 집고 넘어가야할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