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관련

심사참고자료목록 및 웹자료제출 방법 2009.9.17

야국화 2009. 9. 18. 16:15
심사참고자료 목록
  • 요양기관이 요양급여비용 청구시 필요한 심사참고자료목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화면 하단의 "심사참고자료목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방법
  • 웹접수
    요양기관이 심사참고자료를 디지털이미지 파일(JPG, PDF), 압축파일(Zip) 등의 형태로 전환하여 “Hira plus Web-심사영상자료제출”을 통하여 접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웹접수를 이용하면
    • 온라인을 통하여 접수현황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접수 즉시 심사담당자에게 분배되므로 자료 배달 소요시간이 단축됩니다.
    • 첨부 자료의 누락 및 분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자료 준비 및 발송 작업 소요 시간이 단축됩니다.

    ※ 웹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면하단의 “웹접수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서면접수
    요양기관이 심사참고자료를 인편 · 일반우편 · 택배 등의 방법을 통하여 직접 접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빠르고 정확한 심사참고자료접수처리를 위하여 서면접수시에는 화면하단의 “심사참고자료표지서식”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양급여비용 청구시 참고사항 목록09.9.17.xls
0.3MB
요양급여비용 청구시 참고사항 목록09.9.17.xls
0.31MB
심평원 웹접수메뉴얼.hwp
0.21MB